여자친구의 첫 번째 정규 앨범, LOL
- 목차
안녕하세요, 흔한공돌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최근 덕질을 하고있는 걸그룹, 여자친구라 쓰고 갓자친구라 부르는 그녀들의 첫 앨범이 나와서 자정이 넘었음에도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일찍 자기는 글렀군
두 가지 컨셉의 앨범 커버. 왼쪽은 알록달록하면서 활기차보이는 반면, 오른쪽 사진은 파스텔톤의 차분한 그림. (출처: 여자친구 공식 페이스북)
학교 3부작 시리즈를 마치고 내놓은 첫 정규 앨범, LOL 입니다. League of Legends는 아니고 Laughing Out Louder, Lots of Love 라는 중의적 의미를 지닌 앨범명이라고 합니다. 정규앨범답게 이전 3개의 앨범이 4-6개의 수록곡(Inst. 제외)을 담고 있었던 데에 반해 이번 앨범은 2배 정도인 11개(Inst. 제외)의 알찬 수록곡을 실었습니다.
앨범 타이틀 LOL은 ‘Laughing out loud(크게 웃다)’와 ‘Lots of Love(사랑을 듬뿍 보내다)’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으며 그 동안 여자친구가 추구해온 여자친구 특유의 캐릭터를 더욱 확실히 보여 주는 앨범이다. 사랑과 웃음이 많은 소녀들의 심리상태를 표현한 다양한 장르의 수록곡들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여자친구 첫 정규앨범을 기대하고 있는 리스너들의 귀와 마음을 즐겁게 해 줄 것이다.
출처 : 네이버 뮤직
*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학교 3부작 앨범 (Seasons of Glass - 유리구슬 / Flower Bud - 오늘부터 우리는 / SNOWFLAKE - 시간을 달려서) 은 모두 미니앨범입니다! 정규 앨범으로 따지면 이번 LOL 앨범이 1집이 맞습니다.
Laughing Out Louder 컨셉의 티저 이미지. 왼쪽부터 소원, 은하, 예린, 신비, 엄지, 유주 (출처 : 여자친구 공식 페이스북)
전체적으로 밝은 톤의 반팔티와 핫팬츠를 입었고, 이번 앨범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은하(왼쪽에서 두번째)가 단발로 머리를 바꿨다는 겁니다. 왜 바꿨는지는 제가 알 길은 없지만, 이래저래 신의 한 수가 될 것 같습니다!
Lots of Love 컨셉의 티저 이미지. 왼쪽부터 유주, 은하, 예린, 신비, 엄지, 소원 (출처 : 여자친구 공식 홈페이지)
청순미가 넘치는 Lots of Love 컨셉 이미지입니다. 뭔가 예린은 평소 예린처럼은 안 나온것 같고, 유주는 뭔가 사진빨을 안 받은 것 같지만... 그래도 갓자친구 인정합니다.
약간 복고풍으로 컨셉을 잡은 듯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너 그리고 나 (NAVILLERA)의 뮤직비디오 입니다. 롤러스케이트, 폐쇄된 듯한 철교, 요새는 안 팔 것 같은 캠코더 등 여러 복고 컨셉에 나올 법한 것들이 여기저기에 있습니다.
타이틀곡 제목인 나빌레라(NAVILLERA)는 시인 조지훈의 <승무>라는 시의 구절인 고이 접어 나빌레라 에서 인용해서, 나비처럼 날아서 다가가고 싶다는 표현을 이렇게 했던 것으로 보이네요.
내용을 끊는 거긴 하지만,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 (NAVILLERA) 가 새벽 1시 22분 현재 네이버 뮤직과 엠넷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습니다! 아직 멜론은 4위, 벅스는 2위긴 하지만 곧 1위를 달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벽 1시, 너 그리고 나 1위 달성! 위부터 네이버, 엠넷, 벅스, 멜론.
그리고 뮤비에서 짧게 지나가기는 했지만, 흥자친구가 나왔습니다!
흥자친구!! 캡쳐를 제대로 못했는데, 뮤비를 직접 보는 걸 추천.
각 앨범 수록곡의 한 줄 평! + 나름 인상깊었던 가사 (Intro, Inst는 제외)
1. 물들어요 (Fall in love)
영어 제목처럼, 사랑에 푹 빠져버린 소녀의 감성을 잘 써내려간 노래
자꾸만 내 맘 그대가 계속 번져요 나도 모르게 은근슬쩍 숨겨요
2. 너 그리고 나 (NAVILLERA) * Title
수줍으면서도 당찬, 나비처럼 사랑을 시작하려는 소녀
나비처럼 날아 나나나 나빌레라
꽃처럼 피어나 나나나 나빌레라
3. LOL
서로 닮아가는 연인의 행복한 하루하루
내가 널 닮았나 네가 날 닮았나 네 눈에 비친 표정 꼭 너 같거든
4. 한 뼘 (Distance)
한 뼘의 거리를 두고 수줍어하는 소녀의 마음
두 볼이 빨개지고 네 마음이 보이는 지금 한 뼘의 거리
마치 꿈 같아 숨결이 느껴지고 너 밖에 안 보이는 지금 한 뼘의 거리
5. 물꽃놀이 (Water Flower)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것만 같은 신나는 분위기의 여름 노래
뜨겁게 타고 있는 이 여름이 나를 힘들게 하지만 쏟아지는 햇살 마저 나를 녹여 버릴 것 같아 - 이건 그냥 내가 더워서 (...)
푸른 바다 우리 함께한 이 여름이 영원히 빛날거야
6. Mermaid
사랑을 말하지 못하는 슬픈 인어 (Mermaid) 이야기
처음 사랑에 빠졌던 그 날 그날을 꿈꾸며 잠들래
7. 나의 일기장 (Sunshine)
일기처럼, 햇빛처럼, 소중했던 너와의 기억들
날 비춰 주는 건 너란 걸 널 위한 melody 날 위한 sunshine
8. 나침반 (Compas) * 원래는 Compass가 맞긴 한데, 노린 것일까요?
내게 나침반이 되어주는 너에 대한 고마움 + 팬들에게 바치는 고마움의 노래가 아닐까?
세상 어디 있어도 아주 먼 곳이라도 우리 함께 한다면
9. 찰칵 (Click)
서로 함께 하는 즐거움을 사진으로 남겨두기
먼 훗날 이 사진을 보며 빙그레 또 웃을 수 있게 더 행복 할래
10. 바람에 날려 (Gone with the wind)
슬픈 기억들은 저 멀리, 바람에 날려
다 말하지 못했던 내 기억 모두 은하수 너머로 아득히 먼 곳으로 바람에 날려
그리고!! 벅스와 멜론에서도 새벽 2시 25분 현재, 1등을 달성했습니다!!!
... 라는 소식을 전하며 저는 이만 자러 갑니다. 갓자친구 흥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