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훈남닭발
- 목차
0. 이 리뷰는 매우 주관적입니다. 참고사항 정도로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0. 글쓴이는 입맛이 매우 단순합니다. 모든 맛에 대한 평가는 맛있다, 괜찮다 vs. 별로다, 맛없다 이 정도로만 구분합니다.
안녕하세요, 흔한공돌이 입니다.
오늘은, 저번주에 홍대에서 다녀온 훈남닭발 리뷰 포스팅입니다.
맛있게 매콤하고 특이한 닭발, 훈남닭발
훈남닭발 위치입니다. 위치상으로는 상수역이 더 가깝긴 한데 홍대역에서도 10-15분 정도면 도착할 것 같네요.
0. 일단 여기는 [맛있는 녀석들]에 출연한 가게입니다. 나온지는 반년이 넘은지라 방송빨의 인기는 좀 잠잠해졌나 보네요. 토요일 6시 정각 쯤에 방문했는데 손님 별로 없었고, 7시쯤에 가게 나설 때도 빈자리가 좀 있었습니다. 1시간씩 기다리면 어쩌지, 하는 걱정은 안하셔도 되지 싶어요.
1. [첫 주문시에는] 하나의 닭발 메뉴를 무조건 2인분 이상 시키셔야 합니다. 이거저거 1인분씩은 시킬 수 없어요. 첫 주문 이후에는 1인분씩만 주문 가능합니다.
+ 국물닭발은 2인분 단위로 판매되며, 첫 주문부터 국물닭발 하나만 주문 가능합니다. 가격도 보통 닭발의 약 2배.
2. 가장 기본메뉴 무뼈 닭발을 시켰습니다. 1인분에 9천원인가? 그랬어요. 근데 저랑 여친이랑 둘다 처음 닭발 받고 놀랐습니다. 양이 너무 적어서. 뭐 위치의 특수성을 감안해야겠지만서도 그래도 가성비가 나빠서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그렇지만 맛은 좋습니다! 저번 포스팅의 신길짬뽕처럼 매운 맛이 과하지 않고 적절합니다. 떡은 양념이 묻어있어서 매운맛 달래라는 용도는 아닌거같지만(...) 쫀득쫀득하니 괜찮괜찮.
사이드메뉴로 계란찜과 주먹밥은 추가로 주문하셔야 합니다.
3. 이거는 여기저기 많은 닭발가게 중에서 하필 여기를 방문한 이유인, 튀김닭발(공식명칭 닭발후라이드)입니다.
안에는 약하게 양념이 되어있는 닭발이 들어있고 뼈는 다리 쪽에는 있는데 발가락(?)은 무뼈입니다. 전용 소스는 기본으로 제공이 되구요, 국물닭발을 시키셨으면 거기에 찍어드셔도 맛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발가락은 무뼈이기 때문에 먹는 데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냥 치킨 닭다리 먹는것처럼 드시면 돼요!
다만 아쉬운 점은 튀김가루가 제대로 튀겨지지 못하고 뭉친 부분이 자주 있었습니다. 튀김닭발 1인분에 닭발 7개 정도가 나오고 제가 한 4개쯤 먹었을텐데... 최소 2개 이상에서 튀김가루가 뭉친 부위가 있었습니다. 좀더 잘 튀겨주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총평
- 재방문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곳만의 메리트가 딱히 안보여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