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암 맛집 - 고른햇살, 떡뽀이
- 목차
0. 이 리뷰는 매우 주관적입니다. 참고사항 정도로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0. 글쓴이는 입맛이 매우 단순합니다. 모든 평가는 맛있다, 괜찮다 vs. 별로다, 맛없다 이 정도로만 구분합니다.
안녕하세요, 흔한공돌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암에서 유명한 분식집인 고른햇살과, 막 유명한 건 아니지만 돈가스와 떡볶이라는 신박한 조합으로 승부하는 분식집인 떡뽀이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참치김밥의 크고 아름다운 위용을 자랑하는 고른햇살
1. 고른햇살(이하 고햇)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 중 하나인 참치김밥. 사진으로만 봐서는 잘 모를수도 있는데, 남자치고 손목이 얇은 편인 내 손목보다 살짝 더 굵음. 크고 아름답다
2. 양도 푸짐, 맛도 푸짐, 개이득ㅋ
3. 역시 김밥에는 라볶이. 이것도 역시 양이 매우 푸짐함.
4. 매운 맛은 적절한 듯 하면서도 꽤 매움. 못 먹을 정도로 매운 건 아니니 안심하시고.
5. 참치김밥 위에 라면사리를 얹어서 한입에 넣으려고 할 수도 있는데... 참치김밥이 정말 크고 아름답기 때문에 입에 넣다가 흘리지 않게 조심.
6. 또 하나의 고햇의 장점은 착한 가격. 얇은 남자 손목만한 참치김밥이 2500원에, 나머지 메뉴도 4천원을 넘는 것이 없음. 그렇다고 맛이 없냐, 하면 또 그건 아니라서.
7. 싼 가격을 위해 주문서 위에도 써있다시피 김치, 물, 장국은 셀프로 챙겨야됨.
8. 고햇의 단점...이라기엔 좀 애매하긴 하지만, 이런 혜자스러운 맛과 가격 때문에 점심시간때만 되면 언제나 사람이 붐빔. 심지어 방학 평일에도! 대학원생 화이팅
돈가스에 떡볶이를 얹어주는 떡뽀이
1. 돈까스버무리, 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돈가스+쌀떡볶이 조합. 예전에 고딩때 학교근처에서 라면+돈가스 조합을 먹어본 적은 있는데, 이 돈까스버무리도 신박하기 그지없음.
2. 매콤하고(고햇보다 좀더 매움) 쫄깃한 쌀떡볶이와 버무리를 해도 바삭바삭한 돈가스의 환상적인 궁합. 센스있게 떡볶이와 비슷한 크기로 돈가스도 썰어서 나옴. 떡볶이랑 돈가스를 포크에 같이 꽂아서 한입에 먹어주면 크~
3. 여기도 낮은 가격을 보완하기 위해, 물이나 수저 포크류 같은 것은 셀프로 챙겨야 함.
4. 사장님이 직접 운영하시는 떡뽀이 안암점 페이스북. 가끔씩 이벤트로 떨이 같은 것도 하시니 안암 근처에서 살거나 하는 사람들은 참고하면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