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주의] 넷플릭스 인터랙티브 영화 <블랙미러: 밴더스내치> 루트 공략 (19.1.6 수정)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흔한공돌이 입니다.


며칠 전이죠, 지난 12월 28일, 넷플릭스에서 인터랙티브 영화 <블랙미러: 밴더스내치>가 공개되었습니다. 시청자의 선택을 통해 결말이 결정되는, 시뮬레이션 게임과도 비슷해보이는 영화입니다. 1984년, 선택지를 고르는 시뮬레이션 게임을 만드는 주인공 스테판이 겪는 일들을 다루는 영화입니다.


요 며칠 조사해본 결과, 엔딩 11개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일부 엔딩 모두 본 이후에 등장하는 진엔딩 하나까지 있습니다. 어떤 루트로 따라가냐에 따라 엔딩이 판이하게 달라지기 때문에 취향에 맞으시는 분들께는 몇 시간 순삭시킬 수 있는 흥미로운 영화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아래는 <블랙미러: 밴더스내치>에 대한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내용이 있습니다. 아직 <블랙미러: 밴더스내치>를 관람하지 않은 분들 중 스포일러를 원하지 않는 분들께서는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현재 큰 맥락에서는 루트를 밝혀냈습니다만, 아직 100% 완성되지는 않았습니다.


1) 헤인스 박사와 스테판의 어머니가 동일 인물이라는 암시를 남기는 장면이 있는데, 이 장면으로 가는 루트를 찾고 있습니다.


2) 시체를 묻는다 루트에서 누가 찾아오냐에 따라 흐름이 살짝 달라지는데 (터커소프트 파산이라는 결과는 동일함) 3가지 선택지를 모두 봐야 진엔딩을 볼 수 있는지 찾고 있습니다. 현재는 1개 선택지만 봐도 진엔딩을 볼 수 있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3) 중요도는 떨어집니다. 영화 말미에 게임회사에서 납기 독촉 전화가 걸려오는데, 스테판이 받자마자 오늘 주겠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 / 안 돼요 선택지가 등장하지 않음) 이 장면으로 가는 루트를 찾고 있습니다.




아래는 현재까지 밝혀낸 엔딩 루트입니다. 작아서 잘 보이지 않는 분들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rte_Yqt9tmI5wBHxxBLhSZtVMYcSh9Up/view?usp=sharing)


1. 보라색 마름모 - 당장의 흐름에 큰 영향은 없지만 영화 말미에 영향을 미치는 선택지입니다.


2. 주황색 사각형 -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사건의 진행 없이 바로 과거로 돌아가는 결말입니다.


3. 빨간색 사각형 - 진엔딩을 보는 데는 영향이 없는 엔딩으로 보입니다만, 확실하지 않습니다. 다만 스토리 진행 중간도 안 돼서 끝나는 엔딩이기 때문에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4. 파란색 사각형 - 진엔딩을 보기 위해 거쳐야 하는 엔딩입니다.






그래도 한 번 영화를 쭉 봤더니, 다시 한 바퀴 도는데는 3시간 이내로 가능하더군요. 물론 스킵을 엄청 많이 해서 가능한 것도 있지만... 남은 자잘한 루트 찾으려면 얼마나 더 봐야 할지... 완성되는대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흔한공돌이였습니다.

반응형